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사익스라고 합니다.

안그래도 적은 월급으로 생활하기 빠듯한데, 아마존에서 강제취소 당하고 더불어 돈까지 승인되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깁니다.

 

일단 저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1. 아마존에서 태블릿을 구매하였다.

2. 강제취소당해 구매내역에도 리스트가 남아있지 않다.

3. 그러나 돈은 인출된 상황이다.

4. 자꾸 돈이 인출되니 무서워서 카드를 잘라버린 상황!! 뙇

 

저처럼 이와같은 상황을 맞이하신 분은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릴 수 있는 만큼 도와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면 저는 이 문제에 직면하였을때 3개월동안 돈도 못받고 아마존하고 연락하고, 카드사하고 연락했거든요

 

증거로 아마존 거래 내역을 남겨드리겠습니다.

형부한테 받은 맥북에어로 스크린샷을 찍으려고 하니깐 기능이 없어서 저의 구린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었지 뭡니까 ㅎㅎ 해상도 낮아서 사진이 이상하게 나온건 이해해 주세요.

 

이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마존측과 이메일, 채팅, 전화를 하도록 한다

1-1. 아마존과 이메일로 증거를 남겨야 되는데, 아무리 물어봐도 답변을 해 줄 수 없으니 채팅이나 전화를 해달라고 다시 연락이옴. 그러나 증거를 위해 이메일로 한번쯤은 연락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아마존하고 연락할때 첨부파일을 보내실 수 없습니다. 그러니 카드사에 전화해서 거래내역을 받을 필요가 없음.

1-2. 채팅으로 말하기전 준비해야할 사항은 카드가 아마존에 등록이 되어있는지, 집주소가 배대지 주소가 아니고, 우리집 주소로 적혀있는지, 카드사에 확인한 해외인출금액 (즉, 달러를 뜻함)이 얼마인지, 정확한 날짜가 언제인지 알고 있어야함

1-3. 전화를 이용할 시, 아마존에서 얘기해준말인데 카드번호와, 집주소, 인출된 날짜와 금액을 정확히 알 고 있어야함.

 

아무튼 전 3가지의 방법으로 다 연락을 했었고, 되돌아 오는 답변은 그 날짜에 인출한 적이 없다!! 였음

 

아마존하고 얘기를 하다보니 문득 든 생각이, 아마존은 아무것도 없으니 없을 무 에서 유를 창조해내긴 어려운것 같고, 카드사에는 인출 금액이 적혀 있으니 유에서 무를 없애는게 더 빠를것 같다는 생각이 점점 바뀌더라고요.

 

그래서

그래서 카드사와 2번 연락을 했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아마존하고 얘기 하라와 보내줄 수 있는건 인출 증명서뿐이다 였습니다. 하...약 70만원정도를 날리게 생겼으니 슬슬 짜증나고 지치고 하더라고요?

 

마지막 방법으로 은행으로 찾아갔습니다. 그랬더니 카드사와 전화통화를 하더니 이의제기 신청을 하라고 합디다.

그래서 가지고 있던 자료들을 다 제출을 했습니다.(아마존과 이메일했던 내용 및 번역분, 아마존과 채팅했던 내용 및 번역분, 결제된 금액리스트, 6개월 간 아마존에서 거래내역이 없었던 내역서 캡처분)  그러면 이의제기신청서류를 주시는데요

거기에는 간략한 사유를 적고 싸인하면 은행에서 알아서 서류처리 해주십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카드사에서 전화와서 어떠한 사유로 인해서 처리 해주시겠다고 연락오고 그날 저녁 7시경에 돈이 들어왔습니다.

 

3개월의 대장정 끝에 결국 돈을 받아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